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클렌징오일 집에서 만들어봤어요!

현실시리즈/현실메이크업

by 말하JIN 2019. 3. 2. 12:18

본문

반응형



평상시에 클렌징 오일로 메이크업을 지워요.
다른 천연화장품들에 비해 그냥 섞기만하면 끝나는 쉬운 레시피라 바로 도전!


게다가 클렌징제품은 헤프잖아요.
만들어 사용하면 저렴하고, 믿을수있어요 :)





준비물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 살구씨 오일
  • 스윗 아몬드 오일
  • 유기농 호호바 오일
  • 솔루빌라이저 (유화제: 총량의 15프로)
  • 비타민E (오일의 방부제역할: 두세방울)



완성을 100으로 보자면
오일류 90-85: 유화제 10-15 +방부제 한두방울



이렇게 비율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올리브리퀴드로 많이 만드는데 세정력이 더 좋은 유화제이지만 피부 속건조를 만들수있어요. 가라앉아서 사용할때마다 흔들어줘야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한번에 클렌징을 끝낼 수 있죠!

솔루빌라이저는 세정력은 떨어지지만 민감한 피부에는 조금 더 나아요. 대신 마무리감이 미끄덩해요. 저는 약산성클렌징으로 2차세안 또는 닦는 토너 스킨으로 마무리 합니다.

둘다 천연재료이긴 하지만 별로 좋은 성분은 아닌걸로 알아요. 클렌징은 흡수시키지않고 바로 씻어내는거라 그냥 사용하도록 합니다.
시중에 판매중인 클렌징오일들의 유화제보다는 낫겠죠!?




소독한 공병을 준비합니다.
알코올로 소독 후 건조했어요.



차례 차례 오일들을 넣어줍니다.
눈대중으로 넣어도 됩니다.
총량의 85가 되게끔만 섞었어요.
저는 묵직한 오일감을 좋아해서 올리브유 많이 넣었어요.





그리고 솔루빌라이저로 15프로를 채워주어요.
그래야 물로도 유화되는 워셔블 오일 클렌져가 되는겁니다. 유화제가 없으시면 가볍게 미용티슈나 미용클로즈로 닦아준 후 무조건 2차세안으로 마무리하셔야해요.





습기가득 따뜻한 욕실에서 사용하니까 혹시모를 변질이 대비해 비타민e를 두세방울 넣어주고요.




셰낏 셰낏!
흔들어주면 완성이에요 :)
가열이 없어서 너무나 쉽죠?




일부러 잘 안지워지는 무기자외선차단제에 워터프루프비비크림을 레이어드하고 틴트, 글리터섀도, 벨벳타입틴트 발라서 테스트를 진행해볼게요!

클렌징오일 사용법
  1. 물기없는 피부에 적정량을 도포해주고 가볍게문질러줍니다.
  2. 미온수를 손에 묻혀 오일을 롤링해주면 하얗게 유화가 되는데 이때 클렌징이 되는 것! (1분 정도로 끝내주세요)
  3. 미온수로 모두 헹구어냅니다. 
  4. 지성피부의 경우 2차세안으로 약산성 클렌저를 이용해주고, 건성의경우 3단계로 클렌징을 끝내도 됩니다. 찝찝하면 스킨을 솜에묻혀 닦아내며 확인겸 마무리 클렌징으로 끝냅니다. 






틴트는 조금 남아있지만 베이스는 완벽히 지워지네요!
솔루빌라이저는 처음 사용해보는데 확실히 유화가 잘 안됩니다. 많이 미끄덩해요. 무난한 오일을 만들고싶으시면 올리브리퀴드를 유화제로 사용하시길 권해요!

유화제랑 보존제만 구매해서 집에있는 식용유로 클렌징오일 만들어쓰셔도 되니까 알뜰하고 건강하게 클렌징오일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